1 |
도메인이란 무엇인가요 ?
도메인이란 쉽게 말해서 인터넷상의 주소입니다. 현실세계에서도 우편을 보내려면 보내는 곳과 받는 곳의 주소가 있어야 하는 것처럼, 인터넷 상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서로 교환하기 위해서 각각의 컴퓨터를 찾아갈 수 있는 주소가 필요합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는 각각의 주소를 갖고 있습니다. 이 주소는 218.38.15.180 처럼 점 (.) 으로 구분된 0 에서 255 사이의 숫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숫자로 이루어진 주소를 우리는 IP(Internet Protocol) 주소라고 합니다. 그러나 숫자로 표현된 IP 주소를 기억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고 외우기 쉽도록 문자를 사용한 주소를 고안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것이 도메인 주소입니다.
|
2 |
한번 등록하면 사용 (등록)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
도메인의 사용기간 (등록기간) 은 일반적으로 1 년 ~10 년 사이에서 1 년 단위로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지만 각 도메인 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각각의 도메인을 관리하는 기관마다 서로 다른 관리정책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
3 |
도메인을 홈페이지와 어떻게 연결하나요 ?
등록하신 도메인을 홈페이지에 연결시키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메인 등록 ② 홈페이지 제작 ③ 등록한 도메인을 통해 제작한 홈페이지가 연결되도록 호스팅 서비스 신청 위와 같이 준비가 완료되신 이후에는 도메인의 정보를 해당 업체 정보(네임서버) 또는 자체 서버 정보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혹 홈페이지 제작 없이 도메인 등록만 완료하신 경우는 저희 (주)두드림에서 제공하는 포워딩 서비스 또는 파킹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4 |
도메인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
도메인의 종류는 크게 나누어 국가도메인과 국제도메인이 있습니다. 국가도메인은 kr(대한민국), cn(중국), eu(유럽연합) 처럼 해당 국가를 공식적으로 지칭하는 도메인이며 국제도메인은 com(회사), net(네트워크), org(기관) 등의 지역에 상관없이 등록/사용되는 도메인입니다.
* 영문 도메인 도메인 이름에는 영문자 (A~Z, a~z), 숫자 (0~9), 하이픈 (-) 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이름은 대소문자를 동일하게 취급하고, 처음과 끝에 하이픈이 올 수는 없습니다. 각 도메인 이름 항목의 길이는 최소 2 글자 최대 63 글자입니다.(최소 3 글자부터 가능한 도메인도 있습니다.)
* 다국어 도메인 <한글.com> 등의 등의 다국어도메인에는 영문자, 숫자, 하이픈 (-) 과 같은 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첫 글자와 마지막 글자에는 하이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도메인에 한글이 단 1 자라도 들어가면 영어, 숫자, 하이픈 (-) 을 함께 섞어 사용해도 다국어도메인으로 간주되며 첫 글자는 한글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국제인터넷표준기구인 IETF 에서는 2002 년 10 월, 다국어도메인이 인터넷관련 프로그램 (익스플로러, 웹메일 등) 에서 정상적으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아스키코드 (숫자, 영문, 하이픈으로 구성)로 변환 된 후 네임서버등에 적용되는 표준을 정하였습니다. 즉, 다국어도메인이 아스키코드로 변환되면 네임서버등에서는 영문도메인과 동일하게 취급됩니다. 따라서 다국어도메인의 한 종류인 한글도메인의 허용글자수는 최소 2 자에서 최대 17 자 (한글 17 자 = 아스키코드 63 자) 입니다. *IETF(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 : 인터넷 기술관련 표준을 정하는 국제표준화 기구
|
5 |
도메인 정보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도메인의 등록정보는 Whois 정보검색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주)두드림에서는 국제/국내 주요 도메인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정보는 소유자 정보, 관리책임자 정보, 기술책임자 정보로 구성되며 소유자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는 온라인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6 |
네임서버 없이도 도메인 등록이 가능한가요 ?
자체 네임서버가 없어도 도메인의 등록은 가능합니다. 도메인을 인터넷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네임서버가 필수적이지만 도메인의 등록/소유 그 자체와 네임서버는 관련이 없기 때문입니다. 등록을 먼저 해 두시고 향후 사용의 필요가 생기시면 그 때 네임서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주)두드림에 도메인을 등록하시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네임서버로 설정하실 수 있으며 포워딩 및 파킹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7 |
한글.kr 등록을 하고자 하는데, 제가 선택한 이름의 등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
KRNIC(한국인터넷진흥원) 에서 <한글.kr> 등록을 유보한 단어들은 등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향후 2 단계 공공도메인으로 생성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문자열 목록 (총 769 개), 비속한 어휘에 해당하는 문자열 목록 (총 60 개) 이 유보어로 지정되어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유보어 목록 최소화 원칙에 따라 은유적이거나 길고 설명적인 비속어는 제외되었으며, 단어 자체가 비속어가 아닌 일반명사인 경우 또한 유보어 목록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한글.kr> 을 제외한 <한글.com>, <한글.net>, <한글.org>은 한글로 된 국제도메인 (다국어도메인) 이므로 유보어가 없습니다.
|
8 |
도메인 등록 및 연장에 관하여
도메인은 단 한번의 등록으로 영원히 소유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등록기간이 만료되면 일정한 절차를 거쳐 삭제되게 되며 삭제 후에는 누구라도 다시 등록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도메인을 지속적으로 소유하기 위해서는 연장절차가 필요합니다.
|
9 |
도메인의 만료일이 지났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kr 도메인은 만료일 이후 한 달의 연장유예기간이 주어집니다. 유예 기간 동안에도 [내도메인 관리] 메뉴에서 연장하실 수 있으며 비용은 연장비용에 정지 도메인 갱신 안내비가 추가됩니다. 한달의 연장유예기간이 지나면 도메인은 바로 삭제되며 삭제된 이후에는 누구라도 다시 등록이 가능합니다.
com, net 도메인은 만료일이 지나게 되면 약 30 일의 유예기간이 주어집니다. 유예 기간 동안에도 [내 도메인 자산 관리] 메뉴에서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com, net 도메인은 유예 기간 이후 약 30 일 동안 삭제대기 상태로 (Redemption Period ) 전환됩니다. 삭제 대기상태에서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연장하실 수 없으며, 약 20만원정도의 복구비용이 발생합니다. 삭제대기 상태 기간 마저 지나게 되면 도메인은 삭제진행 중(Pending Delete Period )으로 전환되며, 삭제 진행기간 5~7일 후, 삭제되어 누구라도 다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10 |
다른 도메인 업체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N.I.C에서 연장할 수 있습니까 ?
기간 연장은 현 기관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단, 타사의 도메인을 (주)두드림에서 연장하실려면 [등록기관 이전] 이라는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11 |
도메인 소유자 변경 (명의이전) 이란 무엇인가요 ?
도메인은 등록 시 등록자로 입력된 개인(법인)이 소유권을 갖게 됩니다. 소유권자, 기관명 또는 관련 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변경되면 소유권 이전을 통해 사용기관정보를 변경하셔야 도메인 사용권에 대한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타 등록 업체에서 등록하신 도메인의 경우, 먼저 (주)두드림으로 기관이전을 완료하신 다음 소유권 이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매매계약을 통해 도메인을 취득하셨을 경우에도 소유권 이전을 해 둠으로써 권리관계를 분명히 해두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도메인의 소유권은 도메인 등록 시 기입하신 등록증 번호에 해당되는 개인 (사업자) 에게 있습니다. 소유권 이전 신청을 하시기 전에 고객센터를 통해 등록증 번호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서류를 구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증 번호는 정보보호상 공개되지 않습니다.)
|
12 |
네임서버란 무엇인가요 ?
DNS(Domain Name System) 서버를 '네임 서버'컴퓨터라고 부르는데, 네임 서버에는 IP 주소와 도메인 주소가 짝지어져 저장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주소 창에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네임서버 즉 DNS 를 통해 해당 도메인에 짝지어진 IP 주소를 가지고 있는 컴퓨터로 찾아갑니다. 그러므로 네임서버 컴퓨터가 없다면, 등록된 도메인일지라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즉, 쉽게 말하면 DNS 는 인터넷 우편 번호책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주)두드림의 네임서버는 아래와 같습니다.
1차 네임 서버
ns1.nic21c.com 210.127.253.253
2차 네임 서버
ns2.nic21c.com 210.127.253.254
|
13 |
네임서버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네임서버 정보 변경은
1. 로그인 2. My두드림 3. 도메인관리 4. 해당 도메인을 선택하신 후 네임서버 변경 클릭
메뉴바로가기
|
14 |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언제부터 적용되나요 ?
.com, .net, .kr 의 경우 변경된 정보가 5분 내에 반영됩니다. 그러나 변경된 정보가 인터넷 상에 있는 많은 네임서버들에 업데이트 되는 과정(동기화)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변경된 네임서버로 정상 작동하는 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최장 48시간 이내에 반영이 완료된다 할 수 있으며, 이는 각 사용자가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 일부 ccTLD(국가 최상위 도메인)의 경우에는 네임서버 변경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15 |
기관이전이란 무엇인가요?
기관이전이란, 도메인의 데이터베이스가 등록되어 있는 등록기관(Registrar) 혹은 공인사업자를 변경함을 의미합니다.
기관이전이 진행되면, 등록기관(Registrar) 혹은 공인사업자 변경과 동시에 만기일이 자동으로 1년 연장됩니다.
기관이전 서비스는 신청 후 3~7일 정도가 소요되므로 만기일이 8일 이상 남은 도메인에 한하여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메인 최초 등록 후 60일이 지나지 않은 도메인은 기관이전이 불가능합니다.
|
16 |
모든 도메인을 기관이전 할 수 있습니까?
아닙니다. 아래와 같은 도메인 상태 일 경우 기관이전을 하실 수 없습니다.
- 도메인이 분쟁 중인 경우 - 도메인 명의변경 신청 중인 경우 - 도메인 기관이전 후 3개월 이내인 경우
국내 도메인 - 신규 등록 후 10일 이내인 경우 - 사용 종료일인 7일 이하인 경우 - 도메인 관리자 메일 수신이 불가능 한 경우
국제 도메인 - 신규 등록 후 60일 이내인 경우 - 소유자의 메일 수신이 불가능한 경우 - 사용종료일이 15일 이하인 경우
|
17 |
기관이전을 할 때 명의변경도 가능한가요?
기관이전 시 명의변경을 동시에 처리 할 수는 없습니다. 기관이전 완료 후 명의변경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국제도메인의 경우 기관이전 신청 시 작성하신 정보로 기관이전 완료 후 변경됩니다.
|
18 |
기관이전에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전체 처리 기간은 약 8~15일 정도 소요되며, 따라서 만기일이 8일 이상 남은 도메인에 한하여 기관이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적극적인 협조에 이전 처리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기관이전의 경우 도메인 정책에 따라, 국제 도메인은 소유자 이메일, 국내 도메인은 관리자 이메일로 기존 등록 업체와 이전 할 업체에서 기관이전 승인 여부 확인 메일이 발송되며, 메일을 확인 승인 해주셔야 하므로 기관이전의 처리 시간이 길어집니다.
|
19 |
기관이전 신청 시 주의할 점이 있나요?
다음과 같은 도메인 상태 일 경우 기관이전을 하실 수 없습니다.
- 도메인이 분쟁 중인 경우 - 도메인 명의변경 신청 중인 경우 - 도메인 기관이전 후 3개월 이내인 경우
국내 도메인 - 신규 등록 후 10일 이내인 경우 - 사용 종료일인 7일 이하인 경우 - 도메인 관리자 메일 수신이 불가능 한 경우
국제 도메인 - 신규 등록 후 60일 이내인 경우 - 소유자의 메일 수신이 불가능한 경우 - 사용종료일이 15일 이하인 경우 - INFO / BIZ / ORG / CN / NAME 도메인 기관이전 시 입력하신 Auth Info가 ..현재 등록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Auth Info와 상이한 경우
|
20 |
두드림으로 등록기관을 이전하고 싶어요. 필요한 인증키(auth. code)란 무엇인가요 ?
인증키(auth. code)는 .kr 도메인을 제외한 대부분의 도메인(com/net 등 국제 도메인)의 등록기관 이전시 필요한 정보입니다. 인증키(auth. code)를 사용하는 이유는 소유자가 아닌 자가 불법적인 목적으로 도메인 정보를 변경함으로써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있습니다.
인증키(auth. code)는 현재 등록업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1 |
포워딩이란 무엇인가요 ?
이미 운영중인 홈페이지에 새로 등록하신 도메인을 연결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블로그, 카페 등)
ex) http://www.(자신이 보유 하고 있는 도메인).kr 을 주소 창에 입력하시면 현재 운영 중인 http://www.(현재 운영중인 홈페이지).co.kr 로 연결 하는 서비스를 포워딩 이라고 합니다.
|
22 |
파킹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
도메인은 등록했지만 아직 홈페이지가 없는 고객님을 위하여 1페이지 분량의 간단한 홈페이지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파킹서비스는 정식 홈페이지를 등록하기 전에 임시로 ‘공사 중‘ 또는 ‘간단한 인사말 및 연락처‘ 등의 내용을 담은 홈페이지를 설정해 놓는 것입니다.
(주)두드림를 통해 도메인을 등록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
23 |
홈페이지를 띄우려면 웹호스팅서비스외에 또 필요한 사항은요?
웹 호스팅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띄우기 위해, 인터넷으로 연결될수 있도록 인터넷 회선과 서버상의 일정공간을 홈페이지를 띄우기 위해 임대해 드리는 서비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역시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기본적으로 도메인 주소가 필요할 것이며, 사이트를 어떠한 종류의 서비스로 제공하시는가에 따라서, 부수적으로 결제 관련 서비스, SMS 서비스, SSL 인증서 등이 부가 됩니다.
|
24 |
기간이 만료가 되었다고 나옵니다.연장방법은?
=> 웹 호스팅 연장은
"내 자산관리 > 서비스 현황" 에서 연장이 필요하신 서비스를 선택하시고
직접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3가지의 방법으로 결재를
하실수 있습니다.
|
25 |
기본 백업서비스는 지원 되나요?
네, 웹 호스팅 서비스에 기본적으로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웹 페이지 소스 및 디비의 경우 주 1회 백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을 대비하여 직접 필요한 경우 한번씩 사용하시는 PC 로 내려받아
백업을 개인적으로도 해주시기 당부 드립니다.
서버호스팅이나 코로케이션의 경우도 직접 디스크를 구매하여 주시면, 로컬에
백업 설정을 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미리 미리 백업을 생활화 하여 만약의 경우에 대비 하시기를 바랍니다.
|
26 |
FTP 접속이 안됩니다.
FTP 접속이 안되는 경우는 여러가지 상황이 있을수 있습니다. 아래를 확인하시고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서버에 접속하는 정보가 모두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다시한번 확인한다.
2. 사용하는 PC의 인터넷 연결상태등을 확인한다.
3. 접속하는 FTP 주소를 도메인이 아닌 도메인의 아이피로도 변경해서 접속을 시도해 본다.(포트 21 또는 22 )
4. 접속창이나 FTP 프로그램의 옵션중에 Passive Mode 부분의 체크를 변경해서 접속 시도해 본다.
5. 그래도 안될시에는 1:1 문의나 웹 호스팅 게시판에 기술 지원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27 |
FTP프로그램은 어떤것을 사용합니까?
여러가지 중 어떤 것을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알FTP(권장), 파일질라, 알드라이브 등.
|
28 |
FTP접속은 되는데,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FTP 접속은 되나,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안될시에는 아래를 확인해 보세요.
1. 최근 접속하시는 곳의 환경이 거의 공유기를 통해 접속하시는 경우가 많기에 접속창이나 FTP 프로그램의 옵션중에 Passive Mode 부분의 체크를 변경해서 접속 시도해 본다.
2. 업로드시에 용량 제한에 걸려서 업로드가 안된다는 경고 내지 문구가 나오면 서비스에 따라 할당된 HDD 제한 사용량에 걸려서 안되는 것일수 있으므로 용량 체크를 해보고, 초과내지는 상용공간 부족일 경우에는 부가서비스에서 HDD 추가를 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리눅스의 경우 서버에 SSH 로 로그인하여 du -sh 명령을 통해 HDD 사용량을 확인하실수 있으며, 윈도우 서비스의 경우 1대1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요청하시면 확인해 드립니다.
4. 그래도 안될시에는 1:1 문의나 웹 호스팅 게시판에 기술 지원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29 |
FTP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
내 자산관리의 웹 호스팅 현황의 상세보기에 보시면 현재 사용하시는
도메인에 할당된 FTP 아이디와 비번이 있으니, 직접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아이디의 비번을 변경을 원하시면 ssh 로 서버에 직접 로그인하여
passwd 아이디
를 타이핑 하여 비번을 직접 변경가능하며, 웹 호스팅 게시판을 통해서 요청해
주시면 처리하여 드립니다.
|
30 |
ssh나 telnet을 지원하나요?
예전부터 사용되어지던 telnet 의 경우에는 보안문제로 인하여 현재 모든
업체들에서 거의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대체용으로 SSH 를 사용하여 서버에 접속이 가능하시며, 접속 프로그램은
상용도 있고, 무료도 있으며 무료로 접속하는 프로그램으로는
putty , openssh 등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는 저희 웹 호스팅카테고리의
SSH 사용법에서도 자세히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31 |
기본 웹폴더는 web 또는 public_html
신규로 서비스되는 리눅스 웹 호스팅 상품의 경우 기본적으로 웹 루트 폴더는
계정밑에 생성되는 web 폴더 또는 public_html, web-home 입니다.
이곳에 index.html index.htm index.php 등의 인덱스 페이지를 올려서
서비스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서비스의 경우 생성된 계정이 바로 웹 루트가 되므로,
ftp 로 로그인하신뒤에 그곳에 웹 소스등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인덱스의 경우 index.html index.htm index.asp default.asp 등이 지원
됩니다.
|
32 |
게시판사용에 제한이 있습니까?
게시판 사용에는 따로 제약이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게시판을 상용으로 구매하셔서 설치해 사용하셔도 되며,
무료로 제공되는 게시판을 구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리눅스에는 php 로 짜여진 mysql 을 사용하는 게시판이 일반적이며
윈도우의 경우에는 asp 로 짜여져 mssql 을 연동하여 사용되는 게시판이
보편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게시판의 버전에 따라서 서버를 종류를 선택하셔야 하니, 서비스 신청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33 |
리눅스호스팅 간단한 명령어(비밀번호변경,사용량,퍼미션조정등)
리눅스 호스팅 사용시에 서버에 로그인하여 사용하실수 있는 명령어
1. 비밀번호 변경 # passwd 변경할ID
2. 사용량 체크 # du -sh
3. 퍼미션 조정 # chmod 777 (폴더명 or 파일명) 예) chmod 777 board.cgi
4. 현재 위치의 내용 보기 # ls -alh
|
34 |
아웃룩과 Live메일 설정방법
|
35 |
아웃룩 받기는 되는데, 보내기가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아웃룩 셋팅법을 잘 숙지하여, 설정을 마치셨다면
아웃룩 설정부분중에 "보내는 메일 인증 필요" 부분에 반드시 체크하셔야
발송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발송에 문제가 있다면, 메일 발송시에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를 확인
하시고, 가능하면 화면 캡춰를 하시거나, 에러 내용을 저희 홈페이지의
1:1 문의 코너를 이용하여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36 |
DB란 무엇입니까?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시는 게시판 및 카운터 등의 정보가 기록되고,
저장이될때 서버상의 데이터베이스라는 곳에 저장이 됩니다.
이것을 줄여서 DB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홈페이지의 소스와 다른곳에 저장이 됩니다.
|
37 |
호스팅연장 미납시 서비스정지시점은?
웹 호스팅 서비스 이용시 만료일로 부터 최초 한달동안은 메일로 연장 요청을 계속드리며, 서비스는 계속 됩니다. 만료일로 부터 한달이 경과하게 되면, 서비스는 중지되며, 웹 호스팅 연장페이지등으로 연결 처리됩니다. 총 2달이 경과시에는 웹 호스팅 서비스 이용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서버내의 계정 정보 및 사이트 소스 , DB 등이 모두 삭제 처리되오니 미리 미리 연장 처리하셔서, 불이익을 보시는 경우가 없기를 당부 드립니다.
|
38 |
장기미납시 계정 삭제시점은?
만료일로 부터 한달이 경과하게 되면, 서비스는 중지되며, 웹 호스팅
연장페이지등으로 연결 처리됩니다.
총 2달이 경과시에는 웹 호스팅 서비스 이용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서버내의 계정 정보 및 사이트 소스 , DB 등이 모두 삭제 처리되오니
미리 미리 연장 처리하셔서, 불이익을 보시는 경우가 없기를 당부 드립니다
|
39 |
입금계좌번호는 어떻게 됩니까?
우리은행 1005-897-888777 (주)두드림
|
40 |
호스팅을 이전하려고 합니다.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1. 기존 홈페이지(호스팅)의 서버에서 웹소스와 DB를 백업 받아야 합니다. 2. 기존 홈페이지의 운영체제(리눅스, 윈도우즈)를 파악하고, 버전에 맞는 웹호스팅 신청을 합니다. 3.. 계정생성이 되면, 웹소스와 DB를 업로드한 후 복원작업을 합니다.
위 사항을 직접하지 못하시면, 호스팅 이전 신청을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070-8680-8816 / help@nic.co.kr
|
41 |
코로케이션과 서버호스팅의 차이점?
코로케이션은
고객님께서 운영하실 서버를 소유하여 가지고 계시다는 가정하에 저희 (주)두드림에서 제공해 드리는 인터넷 연결을 위한 백본망과 연결되기위한 일정 공간을 할당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즉, 코로케이션 비용은 회선비 + 상면비 라고 볼수 있습니다.
서버호스팅은
구매형, 이전형, 임대형 총 3가지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구매형의 경우 서버를 가지고 계시지 않는 경우에 nic 서버호스팅 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구매하시고, 이후에는 코로케이션 개념으로 월 회선+상면 요금으로 이용하시는 서비스 입니다.
이전형의 경우 일정 계약기간 이후에 서버의 소유권이 고객님으로 변경되어, 이후부턴 코로케이션 요금으로 이용하시게 되는 서비스 입니다.
임대형의 경우에는 정해진 계약기간동안 (주)두드림에서 제공해 드리는 서버와 회선을 이용하여 계약 만료시까지 임대상태로만 서버를 이용하시는 서비스 입니다.
|
42 |
장비를 꼭 구매하여야 합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며...
구매형, 이전형, 임대형 총 3가지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구매형의 경우 서버를 가지고 계시지 않는 경우에 (주)두드림 서버호스팅 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구매하시고, 이후에는 코로케이션 개념으로 월 회선+상면 요금으로 이용하시는 서비스 입니다.
이전형의 경우 일정 계약기간 이후에 서버의 소유권이 고객님으로 변경되어, 이후부턴 코로케이션 요금으로 이용하시게 되는 서비스 입니다.
임대형의 경우에는 정해진 계약기간동안 (주)두드림에서 제공해 드리는 서버와 회선을 이용하여 계약 만료시까지 임대상태로만 서버를 이용하시는 서비스 입니다.
|
43 |
서버를 단독으로 운영하는 이유는요?
처음 사이트 운영시에는 조그마하게 시작을 하였으나, 점차 서비스가 확장됨에 따라 접속자의 증가 및 이로 인한 서비스 확대, 네트워크 트래픽의 증가등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일반 웹호스팅 서비스에서 제공해드리는 제한 정책등을 넘어서게 되며, 또한 규모가 증가한 사이트가 일반웹 서버에서 가동되는 타 사이트들로 인한 서비스의 영향을 간접적으로 받아,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손실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성향의 일반 웹호스팅 서버에서 타 사이트들과 동시 운영하기가 효율적이지 않은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서버호스팅 내지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권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
44 |
서버관리는 누가 해야 합니까?
코로케이션, 서버 호스팅 서비스의 경우 서버를 단독으로 사용하시는 서비스 이기에, 기본적으로 해당 서버의 모든 통제권은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서버의 최고 관리자 계정의 정보를 소유자께서 가지고 운영을 하시게 되기에 서버의 어떤 설정이나 설치 관리 운영에 대한 부분은 소유자에게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서버의 컨트롤이 힘드신 분들은 서버 매니지먼트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nic 에서 지원해 드립니다.
|
45 |
중소형 쇼핑몰인데, 독립서버가 필요합니까?
쇼핑몰의 경우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 되고 있습니다. 일반 웹 호스팅 서버의 경우 타 사이트들과 한 서버에서 같이 운영이 되고 있으므로, 단독으로 서버를 운영하실때보다, 보안에 대한 위험에 더욱 노출이 많이 되게 됩니다. (해킹, DDOS 공격 등) 따라서, 되도록이면 독립서버 운영방식인 서버호스팅 ,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권장해 드립니다.
|
46 |
윈도우 OS는 구매를 하여야 합니까?
윈도우 OS는 상용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구매를 하셔서 사용을 하셔야 하며, 구매하신 라이센스가 있으시면 설치시 라이센스를 알려주시면 해당 라이센스로 설치해 드리게 됩니다.
만약 윈도우 설치를 원하시면 유선으로 상담요청해 주시면 자세히 확인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47 |
리눅스서버가 좋은가요? 윈도우서버가 좋은가요?
최근엔 각 OS 의 발전으로 인하여 특별히 어느서버가 더 좋다 나쁘다 라고 단정짓기보다는 서비스하실 사이트의 성격과 내용들에 맞추어서 OS를 선정 하셔서 서비스 하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리눅스의 경우 무료란 점이 가장 장점이면서, 멀티유저 사용자 방식의 OS로 초기부터 개발이 되어져 왔기에 서버 운영체제로 손색이 없습니다. 윈도우 운영제제는 상용이지만, 최근 거듭되는 버젼업으로 인하여, 멀티유저 서버 운영환경으로의 발전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따라서, 서비스 내용에 따라서 특정 운영체제를 선정하시면 되겠습니다.
|
48 |
좋은 장비를 써야만 합니까?
당연히 좋은 장비를 쓰는것이 좋습니다.
차량도 비싼 차량들이 성능이 뛰어나고 좋듯이, 서버의 경우에도 비싼 장비가 그만큼 비싼값을 하게되어 있습니다. 가령 예로, 전체적인 서버의 부품 스펙이 같은 대형 벤더의 장비와 일반 조립 업체의 조립 서버를 비교해 봤을때에, 기본적인 스펙들은 같으나 제공되는 가격차이가 엄청 날때가 있습니다. 이는 조립서버의 경우 적당한 부품들로 조립하여, 실제 운영가능한 상황까지만 체크하여 판매되는 제품이기에 안정성에 대한 배려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벤더에서 자체 생산하여 제공되는 제품들의 경우 부품자체도 고급 부품들로 구성하여, 일정시간 운영테스트를 마친 안정성 부분에 대해서도 보장을 어느정도 해주기에 판매 가격 자체에 차이가 많이 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운영하시는 사이트의 서비스 시간, 또는 안정성등을 생각하신다면 좋은 장비로 운영을 하셔야 하는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49 |
단독 서버의 접속회선 대역폭은?
코로케이션, 서버호스팅의 기본적인 제공 회선은 100M Shared , Max10 Mbps 의 속도로 제공이 됩니다. 하지만 서비스의 증가등으로 인하여, 최대 대역폭을 증설하시고자 하시면,
문의 주시면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50 |
IDC 를 방문하려고 합니다.
서버관리 및 입반출 관련하여 방문하실 때는 사전에 고객센터로 문의주셔야 하며, 약속된 시간에 출입하실 수 있도록 저희 담당자가 조치하여 드립니다.
단, 방문내용에 따라서 타장비와 회선 사고에 대비하여 센터요원의 안내를 받으셔야 하겠습니다.
|
51 |
서버관리자가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합니까?
구축 및 관리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단독서버의 운영은 계정관리, 보안 및 백업 등 전문기술을 요하게 됩니다.
IDC/서버 -> 구축 및 관리.
|
52 |
홈페이지 제작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제작문의 유선 또는 온라인 견적문의를 이용하시면 직접 또는 이메일로 사이트의 초기 사이트 견적을 내어 드립니다.
담당자가 부재중 또는 다른 고객상담 전화로 인해 유선전달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 온라인 견적문의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53 |
제작 후 업체가 부도 날 경우에 대한 대비는?
저희 (주)두드림에 문의 하시는 분들 중 초기 영세업체에 의뢰를 하셨다 낭패를 보신 분들이 많이들 찾아 오십니다. 일반적으로 웹사이트 제작업체는 제작의뢰를 하면 프로그램소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저희 (주)두드림 웹비즈니스 사업부는 모든 제작건에 원본소스를 고객분들께 보내드립니다. (하지만 기타 상용 프로그램이나 이미지에 대해서는 처음 계약시에 명시를 하지 않으면 타 홈페이지에 무단 사용이 불가 하며 저작권에 저촉이 됩니다.)
단, 별도의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
54 |
제작 후 하자 보수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 주)두드림에 웹사이트 제작의뢰를 하시면 검수 확인 후 60일간 무상으로 하자보수를 해드립니다.
단, 추가페이지 또는 레이아웃의 변경 업체의 변심으로 인한 내용 수정/기능 수정은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오타 수정 및 프로그램 버그의 경우 NIC의 책임이 인정될때에는 60일 이후에라도 언제든지 무상으로 수정 처리해 드립니다.
|
55 |
인터넷주소(도메인)과 홈페이지의 관계?
도메인은 우리나라에 ip 분배업체인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는 숫자로된 IP주소를 분배해줍니다. 210.xxx.xxx.xxx 이런 주소이죠. 이것을 문자로 해서 연결해 주는것입니다. 예로 (주)두드림의 도메인은nic.co.kr 입니다. 실제 ip주소인 210.127.253.233 을 nic.co.kr 만 타이핑 치면 연결해주는것입니다.
쉽게 말씀 드리면 웹에 자신의 집이 있다고 생각 하시고 그 집을 짓기 위해서는 땅(서버)와 집(홈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각각의 집은 각기 주소를 가지게 됩니다. 그 주소가 도메인이 되는 겁니다. 집에 주소가 있어야만 손님들이 찾기 쉬울껍니다. ip 주소는 그 집을 찾기가 너무 어렵고 그걸 보안해 주는 것이 도메인인 것입니다.
|
56 |
홈페이지를 띄우려면 어떤 서비스가 필요한가요?
홈페이지를 띄우려면 일단 주소(도메인), 땅(서버), 집(홈페이지소스) 가 필요 합니다. 일단 원하시는 도메인을 구하시고 서버를 구하셔야 합니다. 땅(서버)가 있어야 집(홈페이지소스)을 지을 수 있을 껍니다.
그리고 웹호스팅과 서버호스팅에 대해서 문의를 하십니다. 일단 웹 호스팅은 집으로 따지면 다가구 주택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한 집을 여러 가구가 있으니 작고(용량)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서버 호스팅은 집으로 따지면 단독 주택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집의 모든 소유권을 가진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땅(서버) 주소(도메인)을 다 가지셨으면 이제 그 곳에 집을 지으시면 되겠죠? 이 부분이 홈페이지 제작입니다.
|
57 |
홈페이지 제작 전 회사정보를 알리고 싶은데요?
현재 저희 (주)두드림 파킹서비스에 원하는 형태를 (공사중, 판매용, 개인홍보용, 기업홍보용) 4가지로 나누어 놓았습니다.
4가지 중 홈페이지 제작의 의도에 맞추어서 타이틀과 게시글을 남겨 주시면 도메인으로 연결 시켜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58 |
홈페이지 제작비용은 어떻게 됩니까?
|
59 |
홈페이지유지보수는 어떻게 됩니까?
제작 완료 후 2달간은 무상으로 유지보수가 됩니다. 이후의 유지 보수를 하실려고 하시면 따로 유지 보수계약을 하시면 됩니다. 유지보수는 규모와 기능 구현에 따라서 금액이 천차만별입니다.
자체관리가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유지보수계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는 제작이 완료가 되는 것도 물론 중요 하지만 유지 하고 운영 하는 것이 더 중요 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상황은 홈페이지 > 홈페이지 견적 의뢰서에 내용을 남겨 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60 |
제작 후에 소유권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물론 소유권은 제작을 의뢰 하신 고객님에게 있게 됩니다.
단 이미지나 기타 상용으로 쓰이는 부분에 대한 저작권은 (주)두드림의 소유이며 고객님이 의뢰한 홈페이지 이외에 다른 부분에 사용은 불가합니다.
|
61 |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싶은데요..
홈페이지 > 홈페이지 견적 의뢰서 카테고리를 선택 하시고 그곳에 의뢰를 하시면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
62 |
홈페이지를 딴곳에서 제작했는데 수정의뢰를 할 수 있습니까?
네.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희 회사로 웹호스팅 이전을 하시거나, 이전계획이 있으셔야 가능합니다. 이미지변환, 소스수정, 각종 레이아웃 및 텍스트 수정등 타 서비스회사의 서버에 있을때는 외주를 받지 않습니다.
건별 견적비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십시오.
|